축구 분류
[Serie A] 인터밀란 VS 볼로냐 FC 1909 분석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189 조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홈팀
인터밀란
원정팀
볼로냐 FC 1909
경기일정
- 01/05(월) 04:45
승무패
- 인터밀란
- 추천
핸디캡
- 인터밀란
- -1.0 (0-0)
- 추천
오버/언더
- 오버
- 2.5
- 추천
인터밀란
- 인터밀란은 3-5-2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리그 최다 득점(35골)을 기록 중인 압도적인 화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우타로 마르티네즈와 튀랑으로 이어지는 투톱 조합이 상대 수비를 끊임없이 압박하며, 중원의 핵심 바렐라가 하프스페이스 침투를 통해 공격의 밀도를 높이는 가운데, 최근 리그 4연승을 달리는 등 공수 양면에서 완성도 높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후반전에는 드리블 돌파 능력이 뛰어난 사마르지치를 조커로 투입하여 지친 상대 수비를 공략할 수 있는 두터운 벤치 뎁스까지 갖추고 있어 90분 내내 주도권을 놓치지 않는 강점이 있습니다.
볼로냐 FC 1909
- 볼로냐는 4-2-3-1 전술을 사용하여 달링가의 결정력과 오르솔리니의 측면 돌파를 중심으로 반격을 노리지만, 강팀을 상대로는 빌드업의 축인 모로가 압박에 막히며 고립되는 장면이 잦습니다. 리그 최소 실점 공동 3위(14실점)를 기록할 만큼 수비 집중력은 준수하나, 인터밀란의 유기적인 하프스페이스 침투와 윙백의 오버래핑을 동시에 제어하기에는 전술적 부담이 상당한 상태입니다. 최근 이탈리아 슈퍼컵에서 인터밀란을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승리한 기억은 있으나, 정규 시간 내내 쏟아지는 상대의 파상공세를 원정에서 실점 없이 버텨내기에는 객관적인 전력 차가 존재합니다.
종합
- 리그 선두를 달리는 인터밀란의 강력한 투톱 화력과 정교한 하프스페이스 공략이 볼로냐의 견고한 포백 라인을 서서히 무너뜨릴 것으로 예상되는 매치업입니다. 볼로냐가 오르솔리니를 앞세운 역습으로 저항하겠지만, 인터밀란의 강력한 전방 압박에 가로막혀 최전방 달링가까지 공이 배급되는 시간이 제한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결국 안정적인 공수 균형과 교체 자원의 우위까지 점하고 있는 인터밀란이 홈 이점을 살려 볼로냐의 수비벽을 뚫고 승점 3점을 챙길 시나리오가 유력합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